이지판매10 | 수정 세금계산서 - 기재사항착오의 정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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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6-07-14 14:39본문
1.기재사항착오의 정정
[등록] – [수정세금계산서] – [기재사항착오정정]을 클릭합니다.
화면이 열리면 작성일/공급받는자/공급가액/세액 부분을 확인 후 [저장]을 클릭합니다.
세금계산서 발행 창이 열리면 수정사유와 상품명의 수량과 단가가 (-)로 되어있는지 확인 후 [저장]을 클릭합니다.
1의(-)의 전표를 저장하시고 나면 2의(+)수정세금계산서를 확인하라는 메시지가 뜹니다.
[확인]을 클릭합니다.
2의 계산서 발행 창에서 수정을 할 부분에서 전표를 수정하시고 [저장]을 누릅니다.
만약 정발행을 하지 않고 (-)전표만 작성을 하실 경우 [취소]클릭 하시면 됩니다.
1(-)의 수정세금계산서와 2(+)의 수정세금계산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2(+)의 수정세금계산서가 필요치 않으실 경우 삭제를 하셔도 됩니다.
1(-)의 수정세금계산서 앞의 네모박스를 체크하시고 [국세청전송(전자발행)]을
클릭합니다.
인증서 창이 열리시면 인증서가 있는 위치를 지정하시고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.
인증서 단계까지 완료되시면 “전송상태”부분에 [국세청전송대기(접수확인)]이라는 메시지가 뜹니다.
국세청까지 전송시간은 대략
20~30분정도 소요됩니다.
20분 후 [검색]을 클릭하시면 전송상태가 [발행완료]로 변경되어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