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품사용관련 | 입출금(경비)등록 및 관련항목에 대하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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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7-05-30 10:09본문
이지판매재고관리의 입출금(경비) 항목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.
입출금(경비)는 매입, 매출과 상관없이 식비나 교통비 등 사무실에서 사용되는 경비를 처리하는 항목입니다.
▶ 메인화면 상단 중앙에 단축 아이콘 [입출금(경비)]를 클릭합니다. (단축키로는 F9으로 열 수 있습니다.)
입출금 항목 옆의 [...]을 클릭하여 항목을 선택합니다.
만약, 선택할만한 항목이 없다면 좌측 하단의 [관련 항목>>]을 클릭하여 [입출금 항목 추가/입출금 항목 정보 수정] 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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▶ 입출금 항목에서 가장 중요하고 많이 사용하는 것은 현금을 은행으로 입금(현금 시재를 자사 통장으로 입금)과 은행에서 현금을 출금(현금 시재가 없어 자사 통장에서 현금을 출금)입니다.
현금 시재를 자사 통장으로 입금하실 경우는 구분에서 [자사 현금을 예입]을 선택 후
입금계좌와 금액을 입력하시면 됩니다. 입력이 끝난 후 [저장]을 눌러주십시오.
현금 시재가 부족할 경우는 자사 통장에서 현금을 찾아야 하므로 입출금 항목에서
[현금을 은행으로 출금]을 선택 후 출금계좌와 금액을 입력하시면 됩니다.
▶ 입출금 항목에서 그다음으로 자주 사용하는 항목으로는 카드 결제가 있습니다.
매출 시 카드로 결제를 하게 되면 통상적으로 카드사로부터 약 3~7일 사이에 카드사별로 금액을 합산하여 입금을 해줍니다.
이때에 매출전표에 매출을 잡지 마시고 입출금 전표에서 입금을 잡아주어야 합니다!
통장에 실제 수금 내역을 확인하여 입출금(경비)를 선택하고,
입출금 항목에서 [카드사로부터 카드 매출]을 선택해 주십시오.
구분에서 [은행으로 수금]을 선택하신 후 [계좌 검색]을 클릭합니다.
은행을 선택하셨으면 금액을 입력하신 후 저장을 누르시면 됩니다.